본문 바로가기
세.상.이.야.기

알파세대, 스타벅스 대신 다이소 선택…소비 트렌드 주도

by 뿌리 깊은 갈대 2025. 3. 24.
728x90

 

 

알파세대, 스타벅스 대신 다이소 선택…소비 트렌드 주도

 

 

 

 

 

 

* 알파세대(2010~2024년생) 초등학생들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.

 

* 이들은 밀레니얼·Z세대와 달리 고가 브랜드보다 접근성 높은 브랜드(다이소, 편의점 등)를 선호하며, 유튜버 굿즈와 AI 추천 콘텐츠에 기반한 소비를 한다.

 

* 또한 로블록스·마인크래프트 등에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즐기고, 숏폼 영상에서 본 제품을 직접 구매 요청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.

 

* 전문가들은 AI·SNS 기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.

 

 

 

https://v.daum.net/v/20250324103623458

 

스타벅스보다 다이소? 초등학생이 바꾸는 소비의 판

서울의 한 다이소 매장. 연합뉴스   초등학생들이 스타벅스를 외면하고 다이소를 택했다. 지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건 MZ도 아니고 부모도 아니다. 바로 알파세대(Alpha Generation)다. 이들은 기

v.daum.net

 

 

 

저 역시 다이소가 보이면 꼭 살게 없어도

들어가는 경우가 있긴 해요^^;

 

요즘은 학생들이 문방구에서 안사고,

다이소에서 다 해결한다는 말은 들었지만,

이정도일줄이야.

 

다이소도 다이소지만,

유튜브, AI, 숏폼 영향력이 크긴 한듯.

 

당연한건데, 가끔 이렇게 기사로 명확하게

나온 내용들을 보며 다시한번 배우기도 해요^^

그래서 공부할 겸 포스팅하는 것도 있고.

 

아무튼, 다이소!

대단합니다! 엄지척!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