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알파세대, 스타벅스 대신 다이소 선택…소비 트렌드 주도
* 알파세대(2010~2024년생) 초등학생들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.
* 이들은 밀레니얼·Z세대와 달리 고가 브랜드보다 접근성 높은 브랜드(다이소, 편의점 등)를 선호하며, 유튜버 굿즈와 AI 추천 콘텐츠에 기반한 소비를 한다.
* 또한 로블록스·마인크래프트 등에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즐기고, 숏폼 영상에서 본 제품을 직접 구매 요청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.
* 전문가들은 AI·SNS 기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.
https://v.daum.net/v/20250324103623458
스타벅스보다 다이소? 초등학생이 바꾸는 소비의 판
서울의 한 다이소 매장. 연합뉴스 초등학생들이 스타벅스를 외면하고 다이소를 택했다. 지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건 MZ도 아니고 부모도 아니다. 바로 알파세대(Alpha Generation)다. 이들은 기
v.daum.net
저 역시 다이소가 보이면 꼭 살게 없어도
들어가는 경우가 있긴 해요^^;
요즘은 학생들이 문방구에서 안사고,
다이소에서 다 해결한다는 말은 들었지만,
이정도일줄이야.
다이소도 다이소지만,
유튜브, AI, 숏폼 영향력이 크긴 한듯.
당연한건데, 가끔 이렇게 기사로 명확하게
나온 내용들을 보며 다시한번 배우기도 해요^^
그래서 공부할 겸 포스팅하는 것도 있고.
아무튼, 다이소!
대단합니다! 엄지척! :)
'세.상.이.야.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윤 대통령 탄핵 심판 여파…삼청동 상권 '직격탄 (0) | 2025.03.24 |
---|---|
비트박서 윙, 유튜브 돌풍 타고 지상파 음악방송까지 (0) | 2025.03.24 |
전국 벚꽃 개화, 평년보다 빨라 (0) | 2025.03.24 |
연예인 정산 의무화 법안 추진 (0) | 2025.03.24 |
투썸플레이스, 3년 만에 가격 인상 (0) | 2025.03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