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.상.이.야.기

넷플릭스 블랙홀, 방송가 위기

고기덕후 2025. 5. 19. 08:53

 

 

 

넷플릭스 블랙홀, 방송가 위기

 

 

 

 

 

 

* 시청률 1%대였던 드라마 ‘당신의 맛’이 넷플릭스에 올라 한국·아시아 23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.

 

* TV에서 외면받던 콘텐츠가 OTT 플랫폼의 힘으로 재조명받는 상황이다.

 

* 시청자들이 방송 대신 OTT와 유튜브로 이동하면서 방송사들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.

 

* 특히 넷플릭스가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1400만 명을 넘어서면서 국내 OTT와 격차가 커지고, 넷플릭스의 독점적 지배력과 요금 인상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.

 

 

 

https://v.daum.net/v/20250518194019997

 

“방송사 발칵 뒤집혔다” 재미없어 망한 드라마…넷플릭스 1위 시끌벅적

[헤럴드경제= 박영훈 기자] “넷플릭스 블랙홀에 한숨” 시청률 1%대 드라마가 넷플릭스에 가더니 1위에 올라 ‘시끌벅적’이다. TV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던 콘텐츠가 넷플릭스로 오자 완전히 다

v.daum.net

 

 

 

넷플릭스의 위력이 참ㅋ

 

N잡을 하다보니 본방사수 같은걸

거의 못하는 상황이거든요.

그렇다보니 넷플릭스를 자주 보게 되더라구요.

 

저같은 경우는,

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가입되어있어서

넷플릭스를 공짜로 보고 있다보니

지금 알았네요.

월 이용료가 7,000원으로 올랐다는거.

 

'넷플릭스 블랙홀'이라는 말처럼

넷플릭스가 시장을 빨아들이다보면

방송사들은 죽을 맛이겠지만,

시청자나 제작사 입장에서는 좋기도 하니..

다 장단점이 있는 듯 합니다...^^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