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니 효과+레트로 열풍…아디다스, 1분기 실적 '껑충'
제니 효과+레트로 열풍…아디다스, 1분기 실적 '껑충'
* 아디다스가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6억1000만유로(약 9901억 원)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81.5% 증가했다.
* 이는 시장 전망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, 삼바·가젤·슈퍼스타 등 레트로 신발 인기에 힘입은 결과다.
* 특히 제니, 수지 등 유명 셀럽 착용 효과가 소비자 구매를 이끌었다.
* 반면 나이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호관세 정책 여파 등으로 주가가 11% 이상 하락하며 부진했다.
* FT는 이 같은 상황을 글로벌 무역전쟁 속 스포츠 브랜드 간 희비가 엇갈린 사례로 평가했다.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15/0005123564?sid=101
"요즘 누가 나이키 신나요"…'제니 신발' 아디다스의 반란 [트렌드+]
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라이벌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희비가 엇갈렸다. 나이키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'상호관세' 후폭풍이 겹치며 두자릿수 하락한 반면 아디다스는 레트로(복고) 열풍을 타
n.news.naver.com
맞아요. 나이키가 예전 같지 않죠.
가성비 좋고, 예쁘기까지 한 신발이
정말 너무너무너무 많거든요~
저는 얼마전에 일할때 신을만한
르카프 운동화를 샀는데요.
너무 가볍고, 참 잘 샀다 싶었어요.
아식스 제품도 좋다고들 하고~
그 외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많아서
예전처럼 나이키만 찾던 시절은
애저녁에 지나간 듯 합니다..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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